넷플릭스의 새로운 방침에 따라 넷플릭스 계정 공유 중단이 실시되며, 계정을 공유하기 위해서는 매달 5천 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넷플릭스를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면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중단
새 방침에 따라 앞으로는 넷플릭스 회원과 같은 가구에 속하지 않는 사람과 공유하려면 달마다 5천 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중단은 지난 2월부터 캐나다, 뉴질랜드, 포르투갈, 스페인으로 시작으로 도입하였으며 이번에 한국으로 확대하게 되었습니다.
북미와 남미, 유럽, 아시아 등 넷플릭스가 진출한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이미 새 계정 공유 정책이 적용되고 있다고도 합니다.
지난해 넷플릭스는 월 요금 5,500원의 베이식 위드 애즈 요금제를 출시하였으며, 이 요금제에 가입한 구독자 수만 전 세계에서 총 1,500만 명이라고 합니다.
이 수는 6개월 만에 3배로 증가한 수 이며, 한국도 계정 공유 중단이 현실화된 지금 구독자는 더 늘 것으로 확인됩니다.
계정 공유 중단 언제부터?
넷플릭스에서는 다른 가구 구성원과 계정을 공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순차적으로 이메일을 발송하여 새로운 계정 공유 정책을 안내한다고 합니다.
계정 공유 제한은 점진적으로 진행이 될 것이고, 회원과 같은 가구에서 살지 않는 외부 이용자나 외부 디아비스가 넷플릭스 계정에 접근할 경우 메시지가 표시될 예정입니다.
외부 이용자를 알아내는 방법은 넷플릭스 회원들이 회원가입을 할 때 동의한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따라서 IP 주소와 디바이스 ID 계정 활동 등 정보를 활용하여 ID 이용자가 회원과 같은 가구에 사는지를 확인할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만큼 중단 시기가 모두 같지 않고 서로 다를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 뉴스를 통해서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 공유 중단으로 지속적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소 월 5,500원의 요금제를 구매해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집니다.
누구에게는 월 5,500원 연으로 66,000원의 요금이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최대한 할인 또는 무료로 이용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야 합니다.
OTT 무료 서비스 이용 방법
2023년 12월부터는 국내 OTT 티빙 이용권도 가격 인상이 된다고 합니다.
OTT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은 찾아보니 꽤나 많았습니다.
우선 문화누리카드입니다.
문화누리카드를 신청해서 조건에 충족하여 지원금을 받는 다면 지원금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OTT 서비스는 넷플릭스, 티빙, 왓차, 웨이브 등 많은 서비스가 있으며, 계정 공유 중단이 된 만큼 다른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를 제외한 다른 서비스는 국내 서비스이기 때문에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이 더 많기에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티빙 무료로 보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빙뿐만 아니라 다른 OTT서비스에도 적용이 가능한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