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오래살자

요즘 코로나 증상 순서 2024년에는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by 찬성찬 2024. 8. 21.

    요즘 코로나 증상 순서를 통해 2024년에는 어떻게 달라졌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잠잠해지더니 재유행인 듯 다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증상 외에도 많은 점이 달라진 만큼 코로나에 대해 다시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로나19와 독감의 차이

    코로나19와 독감은 호흡기를 통해 감염된다는 공통점이 있으며, 증상만으로는 구별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독감의 경우 잠복기가 보통 2일 정도로 짧고, 증상으로는 두통, 발열, 근육통, 구토 설사 등 전신 증상과 위장 증상이 나타납니다.

     

    코로나19의 경우 5일~14일의 잠복기를 가지고 있으며, 첫 증상은 발열로 시작됩니다.

     

    미열로 시작한 증상은 기침, 근육통, 구토, 설사 등이 증상이 나타나고 독감과 매우 비슷합니다.

     

    코로나19, 메르스, 사스, 인플루엔자 증상 순서 차이

    코로나19 증상 순서

    공식적으로 발표되었던, 코로나19 증상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미열로 시작해서 열이나기 시작합니다.
    2. 열이난 후 기침, 근육통, 구토, 설사와 같은 동반 증상이 나타납니다.
    3. 오한은 없지만 몸에서 땀이 많이 날 수 있습니다.
    4. 후각 마비 또는 호흡 곤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는 변이에 따라 증상 순서에 차이가 있다는 분설 결과가 나온 바 있습니다.

     

    초키 코로나19의 경우 발열이 가장 먼저 나타났으며, 미국의 경우 변이된 코로나로 가장 먼저 나타나는 감염 증상이 기침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변이 코로나 증상 순서 확인하기

     

     

     

     

    요즘 코로나 증상 순서

    요즘 코로나에 대해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웹사이트에 11가지 증상이 공식적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등록된 증상을 미국의 연구진이 코로나19 환자들이 겪 증상들이 일정한 순서로 나타난 다는 분석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 연구진의 분석 결과로 요즘 코로나 증상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발열 > 기침 > 인후통, 두통, 근육통 > 메스꺼움 및 구토 > 설사

     

    우리나라 감염병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코로나 주요 증상에 대한 보고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침(50%) > 38도 이상 열(43%) > 두통(34%) > 호흡곤란(29%) > 설사(19%) > 구토(12%)

     

     

    요즘 코로나 임상증상

    2024년 8월 1일 업데이트된 내용으로 요즘 코로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발열(37.5도 이상),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 미각소실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2024년 8월 1일 업데이트 된 코로나19 총정리 확인

     

     

     

     

    요즘 코로나 걸리면 돈 많이 들어서 검사 받으면 안된다?? 2024 플러트 코로나 정리

    다시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요즘 코로나 걸리면 돈이 많이 든다는 정보가 있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2024년 상반기 코로나 위기 단계를 낮추는 등 코로나가 거의 끝났음

    seongchan2319.tistory.com

    2024년 8월 기준 요즘 코로나 검사 비용, 자가 격리 등에 내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와 관련된 많이 물어보는 질문

    2024년 6월 말부터 코로나19 입원 환자 수가 다시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방역 지침 변경에 따라 요즘 코로나에 걸렸을 때 어떤 조치를 받게 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요즘 코로나와 관련해서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과 답을 정리해 봤습니다.

     

    Q : 요즘 코로나19에 걸렸을 경우 격리 기간이 있나요?

    • 2024년 4월 위기 단계가 '관심'으로 낮춰지면서, 주요 증상이 호전된 후 24시간까지 격리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 즉, 지침에 따라서 쉴수는 있지만, 의무가 아닌 권고 사항으로 유급휴가를 받을 수 있는 격리 기간은 주어지지 않습니다.

    Q : 요즘 코로나19에 걸렸을 때 받을 수 있는 지원이 있나요?

    • 코로나19 위기 단계가 낮아지면서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한 지원도 대부분 종료되었습니다.

    • 5세 이하 면역저하 대상자와 65세 이상 대상자에게 코로나19 재유행을 대비해 예방접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4년 코로나19 고위험군 예방접종 안내

     

     

    결론

    코로나19 초기에는 증상 순서가 미열로 시작해서 고열과 함께 기침, 근육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동시에 발생했었습니다.

     

    다만, 2024년 6월 이후 재유행되고 있는 요즘 코로나 증상 순서의 경우, 기침으로 시작해서 열이 난 후, 두통을 겪고 그 이후 호흡곤란, 구토, 설사 등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백신을 맞은 만큼 증상이 약해졌다는 얘기도 많지만, 여전히 감염성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지원이 대부분 끝났고, 격리 기간도 없어서 의무적으로 쉴 수 없기에 잠복기 또는 코로나19에 걸렸더라도 일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럴수록 예방에 집중해야 하며, 예방에 대한 내용은 '질병관리청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